한글이 열리지 않는 문제에 대해 상담사가 보내준 내용
안녕하세요 한글과컴퓨터입니다
제품 이용에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하기 5가지 기본 조치 사항 진행 부탁 드립니다
# 한컴오피스 설정 초기화
- 시작 버튼 > 모든 프로그램 > 한글과컴퓨터 > 한컴 기본설정 실행 > '사용자 설정' 클릭 > 한글 / 한셀 / 한쇼 탭에 '기타' 항목 모두 체크 > 설정 클릭 > 마침 클릭
# 한컴오피스 내부 데이터 초기화
- 윈도우즈 키+'R' 키 누름
- '%appdata%' 입력 후 엔터
- HNC 폴더 이름 변경(예를 들어 HNC_1 등)
# 수동 업데이트
- 한글과컴퓨터 홈페이지(http://hancom.com) 접속 > 고객지원 > 다운로드 > '한컴오피스' 항목에서 '2018' 옆에 있는 '기능' 클릭 > '저장' 클릭 > '폴더 열기' 클릭 > 실행 중인 모든 프로그램 종료 후 다운로드 받은 파일 실행 > 컴퓨터 재부팅
# .NetFramework 3.5 확인
1. 모니터 왼쪽 하단 윈도우즈 버튼 옆에 있는 돋보기 모양 버튼 클릭 > '제어판' 입력 후 엔터 > 제어판 실행
2. 프로그램 및 기능(혹은 프로그램 제거)
3. 왼쪽 메뉴 중 'Windows 기능 사용/사용 안 함' 클릭
4. 표시된 목록 중 'Microsoft .NET Framework 3.5.1' 더블 클릭
5. 하위 표시된 항목 모두 체크 표시 후 확인 클릭
(만약 하위 표시가 없다면 비정상적으로 해당 프로그램이 작동하는 것이기에 체크 해제하여 진행한 후 다시 한 번 1~4번 순서대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진행이 되지 않는다면 마이크로소프트 고객센터를 통한 지원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 Visual C++ 2013 삭제 후 재설치
1. 모니터 왼쪽 하단 윈도우즈 버튼 옆에 있는 돋보기 모양 버튼 클릭 > '제어판' 입력 후 엔터 > 제어판 실행
2. 프로그램 추가 / 제거 클릭
3. 표시된 목록 중 VC++2013 항목 모두 제거
4. 인터넷 접속 프로그램(익스플로어 등) 실행
5. 주소창에 'https://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40784' 입력 후 엔터
6. 다운로드 완료되면 실행하여 설치
만약 상기 조치 취해보아도 동일 증상 발생한다면
하기 클린 삭제 후 한컴오피스 프로그램 재설치, 프로그램 업데이트, 재부팅 진행 부탁 드립니다
클린 삭제 방법
1. 제어판 > 프로그램 기능(추가 및 제거)
(모니터 왼쪽 하단 윈도우즈 버튼 옆에 있는 돋보기 모양 버튼 클릭 > '제어판' 입력 후 엔터 > 제어판 실행)
2. 한컴오피스 삭제 후 컴퓨터 재부팅(서로 다른 버전 설치 되어 있을 경우 모든 버전 삭제)
3. C:\Program Files (x86) 폴더 내 HNC 폴더 삭제
4. C:\Temp 폴더 내 HNCDownlod 및 NEO2 폴더 삭제
5. 윈도우즈 키 + R 키 누름 > '%temp%' 입력 후 엔터 > HNC 관련 폴더(Hnc, Hwp100, HCell100, HShow100 등) 삭제(없으면 건너뜀)
6. 윈도우즈 키 + R 키 누름 > '%appdata%' 입력 후 엔터 > HNC 관련 폴더 삭제(없으면 건너뜀)
7. 윈도우즈 키 + R 키 누름 > '%ProgramData%' 입력 후 엔터 > HNC 폴더 삭제(없으면 건너뜀)
8. 윈도우즈 키+'R' 키 누름 > regedit 입력 후 엔터
9. HKEY_CURRENT_USER\Software\Hnc 삭제
10. HKEY_LOCAL_MACHINE > SOFTWARE > HNC 삭제
(만약 없을 경우 HKEY_LOCAL_MACHINE > SOFTWARE > WOW6432Node > HNC 삭제)
클린 삭제 후 재설치 진행해도 동일 증상 발생한다면
저희 고객센터로 재문의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Computer
한글과컴퓨터에서 보내온 초기화 방법과 삭제 방법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