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

한글과컴퓨터에서 보내온 초기화 방법과 삭제 방법

728x90
반응형

한글이 열리지 않는 문제에 대해 상담사가 보내준 내용

안녕하세요 한글과컴퓨터입니다
제품 이용에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하기 5가지 기본 조치 사항 진행 부탁 드립니다

# 한컴오피스 설정 초기화
- 시작 버튼 > 모든 프로그램 > 한글과컴퓨터 > 한컴 기본설정 실행 > '사용자 설정' 클릭 > 한글 / 한셀 / 한쇼 탭에 '기타' 항목 모두 체크 > 설정 클릭 > 마침 클릭

# 한컴오피스 내부 데이터 초기화
- 윈도우즈 키+'R' 키 누름
- '%appdata%' 입력 후 엔터
- HNC 폴더 이름 변경(예를 들어 HNC_1 등)

# 수동 업데이트
- 한글과컴퓨터 홈페이지(http://hancom.com) 접속 > 고객지원 > 다운로드 > '한컴오피스' 항목에서 '2018' 옆에 있는 '기능' 클릭 > '저장' 클릭 > '폴더 열기' 클릭 > 실행 중인 모든 프로그램 종료 후 다운로드 받은 파일 실행 > 컴퓨터 재부팅

# .NetFramework 3.5 확인
1. 모니터 왼쪽 하단 윈도우즈 버튼 옆에 있는 돋보기 모양 버튼 클릭 > '제어판' 입력 후 엔터 > 제어판 실행
2. 프로그램 및 기능(혹은 프로그램 제거)
3. 왼쪽 메뉴 중 'Windows 기능 사용/사용 안 함' 클릭
4. 표시된 목록 중 'Microsoft .NET Framework 3.5.1' 더블 클릭
5. 하위 표시된 항목 모두 체크 표시 후 확인 클릭
(만약 하위 표시가 없다면 비정상적으로 해당 프로그램이 작동하는 것이기에 체크 해제하여 진행한 후 다시 한 번 1~4번 순서대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진행이 되지 않는다면 마이크로소프트 고객센터를 통한 지원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 Visual C++ 2013 삭제 후 재설치
1. 모니터 왼쪽 하단 윈도우즈 버튼 옆에 있는 돋보기 모양 버튼 클릭 > '제어판' 입력 후 엔터 > 제어판 실행
2. 프로그램 추가 / 제거 클릭
3. 표시된 목록 중 VC++2013 항목 모두 제거
4. 인터넷 접속 프로그램(익스플로어 등) 실행
5. 주소창에 'https://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40784' 입력 후 엔터
6. 다운로드 완료되면 실행하여 설치

만약 상기 조치 취해보아도 동일 증상 발생한다면
하기 클린 삭제 후 한컴오피스 프로그램 재설치, 프로그램 업데이트, 재부팅 진행 부탁 드립니다


클린 삭제 방법

1. 제어판 > 프로그램 기능(추가 및 제거)
(모니터 왼쪽 하단 윈도우즈 버튼 옆에 있는 돋보기 모양 버튼 클릭 > '제어판' 입력 후 엔터 > 제어판 실행)
2. 한컴오피스 삭제 후 컴퓨터 재부팅(서로 다른 버전 설치 되어 있을 경우 모든 버전 삭제)
3. C:\Program Files (x86) 폴더 내 HNC 폴더 삭제
4. C:\Temp 폴더 내 HNCDownlod 및 NEO2 폴더 삭제
5. 윈도우즈 키 + R 키 누름 > '%temp%' 입력 후 엔터 > HNC 관련 폴더(Hnc, Hwp100, HCell100, HShow100 등) 삭제(없으면 건너뜀)
6. 윈도우즈 키 + R 키 누름 > '%appdata%' 입력 후 엔터 > HNC 관련 폴더 삭제(없으면 건너뜀)
7. 윈도우즈 키 + R 키 누름 > '%ProgramData%' 입력 후 엔터 > HNC 폴더 삭제(없으면 건너뜀)
8. 윈도우즈 키+'R' 키 누름 >  regedit 입력 후 엔터
9. HKEY_CURRENT_USER\Software\Hnc 삭제
10. HKEY_LOCAL_MACHINE > SOFTWARE > HNC 삭제

(만약 없을 경우 HKEY_LOCAL_MACHINE > SOFTWARE > WOW6432Node > HNC 삭제)

클린 삭제 후 재설치 진행해도 동일 증상 발생한다면
저희 고객센터로 재문의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